새벽설교

  • 홈 >
  • 설교/찬양 >
  • 새벽설교
새벽설교
역대상 9장 김인섭 2022-09-29
  • 추천 0
  • 댓글 0
  • 조회 210

http://ihgc.kr/bbs/bbsView/61/6151088

역대상 9장

 

세상에는 별난 직업들도 많습니다. 장례식장에서 대신 울어주고 돈을 받는 직업도 있고, 동물들의 사료를 테스트 하는 직업을 가진 “애완동물 테스터”들도 있습니다. 

 

이들은 사료의 냄새를 맡아보고 맛을 볼 뿐만 아니라, 심지어 사료를 씹어서 먹어 보면서 애완동물에게 최고급 품질의 음식을 만드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투철한 직업정신이 아니고는 감당하기 어려운 직업입니다.

 

오늘 본문에는 특별한 사명을 받아 일을 하는 사람들이 등장합니다. 바로 “문지기”입니다. 그들은 성전 주위에서 밤을 지내며 아침마다 문을 여는 책임을 맡은 사람들입니다. 

 

매우 고단하고 어려운 일을 맡은 사람들로 여겨지지만 사실 이들은 하나님께로부터 중요한 일을 맡은 사명자들이었습니다. 

 

예루살렘 성에는 사방에 8개의 문이 있습니다. 성 안에 왕궁이 있고, 왕궁 안에 성전이 있는 구조입니다. 그러므로 성에 있는 8개의 문은 매우 중요한 통로가 되었습니다. 

 

국가의 흥망성쇠가 이 문에 달려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이곳으로 들어오고 나가는 모든 사람들이 통제되지 않고 관리되지 않는다면 국가적인 큰 위기를 맞을 수도 있는 것입니다. 

 

문지기의 역할이 이렇게 중요합니다. 그러므로 성전의 문지기는 대단한 자부심과 자긍심을 가지고 일을 했습니다. 그래서 문지기의 우두머리를 레위 사람 네 명이 중요한 직분을 맡아 성전 모든 방과 곳간을 관리하게(26절) 만들기도 했습니다. 

 

문지기가 잠들면 성은 한 순간에 혼란에 빠지고 맙니다. 예루살렘을 호시탐탐 노리는 변방의 나라들이 많았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아무나 문지기로 세우지 않았습니다. 

 

선별된 자들에게 맡겼고(22절), 책임 있는 자들에게 맡겨서(21절) 지키게(19, 23) 했습니다. 우리 가정에 문지기는 누구입니까? 깨어서 지켜주는 문지기가 있습니까? 

 

책임감을 가지고 깨어서 지켜주는 문지기가 없는 가정이라고 한다면, 그 가정은 치열한 영적 전투의 현장에서 무장해제 상태로 방치된 모습과 같다 할 수 있습니다. 

 

호시탐탐 노리는 악한 영의 공격에 노출되어 큰 혼란과 고통의 위험에 처할 수 있습니다. 깨어서 미리 막고 대비해야 합니다. 그래서 가정에도 깨어있는 문지기가 필요합니다. 

 

우리의 가정과 삶의 자리를 보호받기를 원한다면 깨어있는 문지기가 있어야 합니다. 

 

문지기는 꼭 필요합니다. 중심이 되는 사람, 깨어있는 사람, 책임 있는 사람이 필요합니다. 그로인하여 그 가정은 보호받게 되고 형통한 가정이 되게 하기 때문입니다. 샬롬~ ​ 

    추천

댓글 0

자유게시판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추천 조회
이전글 역대상 10장 김인섭 2022.09.30 0 233
다음글 역대상 8장 김인섭 2022.09.27 0 1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