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성경강해

  • 홈 >
  • 설교/찬양 >
  • 수요성경강해
수요성경강해
창29:27~35 김상욱 2021-06-30
  • 추천 1
  • 댓글 0
  • 조회 524

http://ihgc.kr/bbs/bbsView/71/5934025

1. 서론

지난 시간에 우리는 아브라함. 이삭, 야곱의 인생을 통하여 모든 사람들에게는 인생의 터닝포인트가 있다는 것을 살펴보았습니다. 오늘은 그걸 좀 더 확장해서 살펴보는 시간을 가지겠습니다. 본격적인 본문의 의미는 다음시간에 다루겠습니다.

 

2. 본론: 기다리라, 기도하라, 기대하라!

하나님께서 각 사람에게 터닝포인트를 주실 때, 그것을 알 수 있는 신호가 있습니다.

첫째로, ‘기다리게 하신다는 것입니다. 아브라함은 75세에 하나님의 약속을 받고 무려 25년의 기다림 끝에 이삭을 얻었습니다. 이삭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40세에 리브가와 결혼했지만 20년만인 60살이 되어서야 리브가가 에서와 야곱을 낳습니다. 또한 야곱은 그가 역사의 무대로 나오기까지 77년이라는 긴 세월을 기다려야 했습니다.

하나님의 사람들에게 있어 인내는 대단히 중요한 것입니다. 하나님은 일을 하기 위해서는 그분의 때를 기다릴 줄 알아야 합니다. 급하다고 내 생각, 내 결정대로 하다가는 틀림없이 하나님의 뜻을 그르치게 됩니다.

둘째, 하나님은 기도하게하십니다. 하나님의 뜻을 알고 그분의 뜻대로 살기 위해서 기도는 신앙생활의 가장 중요한 요소입니다.

아브라함의 경우를 보십시오. 아브라함은 하란을 떠나 가나안에 들어가자마자 여호와께 제단을 쌓았습니다. . 예배하고 기도했다는 뜻입니다. 가나안에서도 자리를 옮길 때마다 그는 제단을 쌓는 습관을 결코 소홀히 하지 않았습니다. 이삭이 바로 이런 아버지의 제단 쌓는 습관을 보았기에, 훗날 자신을 제물로 제단에 바칠 때도 기꺼이 순종할 수 있었습니다. 이삭은 자신의 아내 리브가가 임신하지 못하자 아이를 위해서 여호와께 기도했습니다. 그리고 하나님은 이삭의 간구를 들으시고 리브가의 태를 열어주셨습니다. 야곱은 어떻습니까? 그는 얍복강가에서 하나님의 천사와 씨름했습니다. 많은 분들이 이것을 야곱이 천사와 진짜로 씨름해서 이긴 줄 착각하는데 그것이 아니라 끈질기게 매달리며 기도했다는 것입니다.

우리 주변에는 기도하지 않고 자기 힘으로 하거나 기도하더라도 야곱처럼 끈질기게 기도하지 못하고 중간에 샅바를 놓아버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샅바를 놓지 마십시오. 계속 하나님께 구하십시오. 기도하지 않는다는 것은 시간이 없거나 게을러서가 아니라 믿음이 없다는 증거입니다. 문제 앞에 봉착했습니까?하나님께 엎드리십시오.

마지막으로 하나님은 우리로 하여금 기대하게하십니다. 하나님께서 주신 약속을 가슴에 품고 기대하며 계속 나아가는 것입니다. 아브라함에게는 자신이 독자 이삭을 바치더라도 하나님께서 그를 죽은 자 가운데서 다시 살리실 줄”(11:8)믿었기에 온전히 순종할 수 있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이삭에게 애굽으로 내려가지 말고 그랄에 거주하라고 말씀하셨습니다.(26:2)그 땅에서 복을 주시겠다고 약속하셨기 때문입니다. 그 말씀대로 이삭은 그랄에 오래거주하였습니다. 그리고 농사를 하여 소출을 백배나 얻어 마침내 거부가 됩니다. 하나님을 신뢰하며 기다리며 기대한 결과 놀라운 축복을 받게 된 것입니다.

또한 야곱은 형 에서의 추격을 피해 도망쳐나온 후 벧엘에서 내가 네게 허락한 것을 다 이루기까지 너를 떠나지 아니하리라”(28:15)는 하나님의 놀라운 약속을 받은 후, 하나님께서 자신을 통해 하실 일을 기대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제단을 쌓고 하나님께서 자신과 함께 동행해주실 것을 기도합니다

  

3. 적용 및 결론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하나님께서 여러분 각자의 인생에 주실 터닝 포인트는 아직 남아있습니다. 하나님의 때를 믿음으로 인내하며 기다리십시오. 그리고 간절히, 끝까지 기도하십시오. 그리고 하나님이 행하실 것을 기대하며 나아가십시오.

 

    추천

댓글 0

자유게시판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추천 조회
이전글 창30:1~8 김상욱 2021.07.09 1 504
다음글 창29:23~35 김상욱 2021.06.30 1 499